휴대 전화로 신용을 받아 서비스를 둘러싼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대형 은행은 대출 신청을 확인하고 매장에 들르지 않고 스마트 폰을 여러 번 터치하는 것만으로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 신용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제출할 필요 없는 '100% 비대면 "대출이 기본이며, 최근에는 은행 등의 서비스와 카드 및 자본 등 다른 대출을 한 번에 비교되어 있습니다. 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지 않고 있는 비율로 빌릴 수 있는 백분율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금융을 포함한 비대면 대출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규제 완화에 따라 핀 기술 기업은 다양한 금융 회사의 대출 상품을 비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1 일 은행 부문에 따르면 KB 금융은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 (앱)을 사용하여 국민 은행, 국민 카드, KB 캐피탈, KB 저축 은행의 여신 한도 및 금리를 동시에 조회합니다. 대출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KB 모바일 신용 대출 KB Easy 대출 화면.
KB금융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 메이트` 메뉴 중 `금융생활` 탭에 있는 `KB Easy 대출`을 터치하면 대출 상품 검색 페이지로 리디렉션됩니다. 은행, 카드, 자본, 저축 은행 또는 빌리고 싶은 모든 계열사를 선택하고 신청자의 업무와 원하는 대출 금액 (최대 1억 5)을 입력합니다. 공인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신청자의 고용 정보 및 수익 정보를 자동으로 확인 가능한 대출 제한과 평균 금리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4개의 모든 제휴에서 대출 체크를 한 고객은 은행, 카드, 저축 은행, 자본 회사의 예상 한도 대출 비율 및 가용성을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최대 대출 한도는 평균 금리 보기 합니다.
그런 다음 각 대출의 대출 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각 제휴 모바일 대출 Web 사이트에 연결됩니다. ID 확인 등의 추가 작업을 통해 모바일 대출 신청 및 실행이 완료됩니다. Live Mate 대출 진행 조회 메뉴를 사용하여 신청한 대출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상담 버튼을 클릭하면 전문 상담원과 화상 통화를 하고 대출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달 초 KEB Hana Bank는 "Hana oner Credit Loan '을 출시했습니다. 그러면 은행 거래가 없어도 모바일 화면에서 3분 이내에 대출 제한과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차적인 거래 조건이 충족될 경우 금리는 신용 대출 중 상대적으로 낮은 최저 연리 2.7 %이며, 대출 한도는 최대 220 백만 원이며, 이는 대형 상업 은행의 모바일 신용 대출의 가장 큰 것입니다. 이에 따라 지난달 3일 출시 된 이후 약 2200 억 원을 판매한 히트 상품이 되었다.
이러한 신용 제공자는 조회에서 집행까지 일반적인 100% 비대면의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금융 회사는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므로 모바일 신용 서비스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을 포함한 비대면 대출은 평균 1460억 원과 12,400건으로 전년 대비 41.8 %와 21.4 % 증가했다. 이미 간단한 질문과 송금이 비대면 거래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같은 비율로 업계는 대출이 같은 경향으로 성장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역대 경쟁도 원인인 것 같습니다. 2 년 전 카카오 은행은 5분에서 최대 1억 5 신용 대출 신청을 시작하고 모바일 대출 전쟁이 시작되어, 지금은 핀 기술 기업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금융 서비스위원회가 실시간 개인 대출 정보 비교 서비스를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로 지정하고 일부 기업에 예외적으로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Pinka를 비롯해 My Bank, Tweezers, Viva Republika (Toss)는 이달 제품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